• HOME
  • 전시
  • 현재전시

현재전시

내용보기
클레이아크-전시 게시판의 상세보기 화면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세라믹창작센터-홍티아트센터 교류전] 숨은꽃
분류코드 특별 [1002]
장소 돔하우스 갤러리 2
기간 2019-11-22 ~ 2020-02-16
전화번호 055-340-7007
이메일




2019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홍티아트센터 교류전
숨은 꽃展




  ○ 전 시 명 : 「숨은 꽃」
  ○ 기    간 : 2019. 11. 22(금) ~ 2020. 2. 16(일)
  ○ 장    소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 갤러리 2
  ○ 참여작가 : 4개국 13명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 레레, 상환, 배연옥, 이재경, 진연진(Taiwan), 필립 마이클 소우시(U.S.A),
                                                                     트리스틴 해밀톤 부스타만테(U.S.A)
     - 부산문화재단 홍티아트센터 : 이정동, 정주희, 김등용, 최정은, 이장욱, 오우마(Japan)
  ○ 전시작품 : 21점 (설치4, 영상3, 회화2, 도자설치12)
  ○ 주최․주관 :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 김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세라믹창작센터와 부산문화재단의 홍티아트센터의 교류전은 올해 6회를 맞이하여 『숨은 꽃』라는 제목으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 전시관에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세라믹창작센터는 도자 작업을 위한 제반 설비를 갖추고 도자를 비롯한 조각 및 설치 작업 활동을 주로 지원해오고 있으며, 홍티아트센터는 실험적이고 역량있는 예술가들의 창작 지원과 함께 부산 무지개공단 근로자 및 지역민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거점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 모두 창작지원 기관으로서 작가들이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된 작업공간과 환경을 제공하고, 나아가 그들의 창작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양 기관의 교류는, 지역 창작공간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이 장르의 경계를 넘어 다양하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선보이고 서로 소통하면서 창조적 영감을 나누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전시는 입주 작가들이 수많은 시도와 연구를 거듭하면서 일궈 낸, 향후 작업의 방향 등에 대한 고민의 과정을 선보이고자 하며, 숨은 꽃이라는 전시 제목 역시 그러한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5개국 13명의 전도유망한 입주작가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