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전시
  • 다음전시

다음전시

내용보기
클레이아크-전시 게시판의 상세보기 화면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찾아가는 미술관 : 김해공항] Fantasy World - 환상의 세계
분류코드 특별 [1002]
장소 김해공항 국내선 2F 로비
기간 2017-07-18 ~ 2017-08-31
전화번호 055-340-7009
이메일  


2017년 찾아가는 미술관 : 김해공항
《Fantasy World - 환상의 세계》展


〇 기       간 : 2017. 07. 18. (화) ~ 08. 31. (목)

〇 장       소 : 김해공항 국내선 (2F 로비)


〇 참여작가 : 유은석

〇 규  모 : 설치(대형설치작품 1점)


〇 주최/주관 :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관람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지역 문화예술 향유의 폭을 넓히고자 기획한 2017년 찾아가는 전시는 2014, 15, 16년에 이어 네 번째로 김해공항에서 개최된다.《Fantasy World-환상의 세계》展 은 답답한 성에서 탈출한 라푼젤의 모습을 보여주는 대형 설치작 1점을 소개한다.  유은석의〈추리나무숲의 라푼젤 성〉은 그림형제의 동화 속 이야기와 같이 18년 간 성 안에 갇혀 살던 라푼젤이 자신의 긴 머리칼을 이용해 성을 탈출한 모습을 보여준다. 탐스러운 자두 열매가 주렁주렁 열린 추리나무(자두나무)숲으로 탈출한 라푼젤은 설렘과 두려움을 동시에 느끼며 모험하고 성장해가며 꿈을 찾아 떠나는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공항 이용객들이  현실의 일상을 벗어나 저마다의 환상의 세계로 여행하며 유쾌하고 행복한 기억을 가질 수 있도록 의도하고 있다.   


 # 참여작가  유 은 석  Yoo Eun suk (1986~ )

유은석 부산대학교 미술학과 조소전공 학사와 석사를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동대학원 박사과정 중, 동의대 출강과 활발한 작업 활동을 하고 있다. 그가 작업을 하는 가장 중요한 원천은 사람들과의 ‘소통’이다. 대중들과 공감하며 소통하기 위해 남녀노소 잘 알려진 캐릭터나 건축물을 그 만의 방식으로  변형하여 보여주는 작업을 하고, 작업의 대상은 대중적이지만 그 만의 정체성을 가지고 작가와 일심(一心)인 것들이다. 동시대의 사회 모습을 담은 우스꽝스럽고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변형된 히어로나 건축물을 통해서 보는 이에게 즐거움을 준다. 

 

▲ 추리나무숲의 라푼젤 성 / mixed media_5×5m내 가변설치_2017
 
 

첨부파일
목록